㈜이금기, 해양바이오 스타트업 '(주)이오바이오' 현장 방문
페이지 정보
조회 23회 작성일 25-06-19 15:58
본문
㈜이금기, 해양바이오 스타트업 '㈜이오바이오' 현장 방문…미세플라스틱 흡착 기술(굴패각 폐수 재활용 업사이클링)에 주목
세계적인 굴소스 브랜드인 ㈜이금기(LKK) 그룹 글로벌팀에서 지난 5월 19일 오후 5시경, 해양바이오 전문 기업인 ㈜이오바이오(EO Bio)의 본사를 직접 방문해 기술 교류와 협업 가능성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.
이번 방문에는 ㈜이금기 글로벌팀 임원진과 ㈜세양물산 천동협 대표, ㈜이오바이오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.
㈜이금기 측은 ㈜이오바이오가 개발 완료한 미세플라스틱 흡착볼 기술뿐만 아니라, 굴패각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(탈취볼,세탁볼,변기세정볼,지압볼 등) 및 굴패각 재활용 업사이클링 기술에 큰 관심을 표했다. 특히 식품 제조 과정에서 다량 발생하는 패각 부산물을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는 ㈜이오바이오의 기술력에 깊은 인상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.
㈜이오바이오 관계자는 “㈜이금기 임원진이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당사의 연구 성과와 지속가능한 기술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”며 “향후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다각도의 협업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”고 밝혔다.
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현장 방문이 단순한 교류를 넘어, 식품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 간의 실질적 협업을 이끌어낼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.
/박초여름 기자
출처: 한산신문(http://www.hansannews.com)
- 이전자료굴패각 멍게껍질 재활용,친환경 기술 선도기업 ㈜이오바이오의 도전 25.06.19
- 다음자료㈜이오바이오, “해양폐기물의 자원 순환 새 지평 열다” 25.06.13